본문 바로가기
건강

무료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_ 진짜 무료일까

by 알고싶은 날개 2022. 8. 20.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에 당첨이 됐습니다. 평소에 이런 게 당첨이 돼본 적이 없는데 내가 이런 이벤트에 당첨이 되다니...?! 그런데 과연 정말 공짜일까 하는 생각에 여기저기 찾아보고 결국에는 방문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왜 가지 않기로 결정했는지에 대해 말씀을 드려볼게요!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진행방식

보통은 이런 촬영 이벤트의 경우 몇 십장, 많게는 백장이 넘는 많은 사진을 찍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는 가장 작은 사이즈의 액자에 담아 딱 한 장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촬영한 사진들을 모두 보여주면서 고르라고 한다는데요. 솔직히 가족사진을 잘 찍을 일이 없기 때문에 한 장 한 장 정말 너무 소중할 것 같아요. 그런데 이때 찍어둔 사진 원본을 좀 달라고 하면 이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고 액자 사이즈도 큰 걸 선택하면 추가 요금이 붙는다고 합니다. 어떻게 오랜만에 부모님과 함께 방문한 이 상황에서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수가 있을까요. 뉴스에도 보니 이런 행사에 참여했다가 많게는 몇백만 원의 비용을 내고 왔다고 하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만일 저도 갔으면 그렇게 썼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당첨 후 작성하는데 60세 이상 부모님과 함께 와야지 된다고 하더라고요. 조금 찾아보고 아~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이벤트 당첨
웬일로 당첨됨

사진 찍으면서 즐겁게 촬영하고 마지막에 기분 안 좋아지는 것보다 그냥 안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 세상에 공짜는 없다.

뭔가 뒤탈이 날 것 같아 안 가기로 했습니다. 전화가 오길래 안 받았더니 몇 번이나 전화가 오더라고요. 그래서 전화받아서 안 간다고 말을 했는데 다음날 또 전화 오는 건 뭘까요...? 보통 이런 이벤트에 당첨이 된 경우 이렇게 연락이 잘 안 오는데 굳이 이렇게 연락이 계속 오니 더 마음에 내키지 않더라고요. 처음에 당첨됐을 때는 우와 살다 보니 이런 행운도 있구나 했는데, 역시나... 더라고요. 이런 이벤트는 단순한 상술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나중에 부모님 모시고 제 값 주고 사진 찍으러 가야겠습니다.

 

저도 장사를 해봤었고 매출을 올리려고 이런저런 많은 고민을 해봤습니다. 물론 고민을 하고 연구를 해서 이런저런 방법으로 매출을 올리는 것은 좋지만, 이런 식으로 하는 매출 상승은 단기적으로 이득을 볼지는 모르지만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어요. 서로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족의 심리를 이용하는 데... 그 방법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