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부동산 조각 투자 _ KASA

by 알고싶은 날개 2022. 8. 7.

부동산 조각 투자 어플 KASA

 

오늘은 부동산 조각 투자 KASA라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ASA는 큰 빌딩이나 건물을 조각 투자하는 그런 어플인데요. 소액 투자로 한 번 투자해보고 배당금까지 받아본 후기를 적어볼까 해요. 요즘 정말 이런저런 조각 투자가 많은데, 부동산 빌딩도 이렇게 소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다니 정말 세상 좋은 것 같아요.

부동산 조각 투자 _ KASA

어플에 들어가서 보면 이렇게 매물들이 있습니다. 역삼 빌딩 두 개는 투자 후 매각까지 완료가 되었는데 누적 수익률이 12%, 14%... 상당히 수익률이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역삼이라 그런가...? 위에 있는 서초 지웰타워도 가격이... 5,110원으로 가장 많이 올라갔네요. 역시 강남이다.. 는 생각이 듭니다.

 

조각은 5천 원 단위로 투자가 가능하며 5천 원 치가 한 조각입니다. 사람들을 5천 원짜리 조각을 모아 모아 이렇게 큰 건물 하나를 통으로 구입하는 그런...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부동산 조각 투자 _ KASA부동산 조각 투자 _ KASA

이 와중에 저는 부티크 호텔 르릿을 10만 원 치 구입을 했는데요. 처음에 공모할 때 못 사서 그냥 마켓에서 10만 원 치(20조각) 구입을 했습니다. 마켓에서 거래를 해서... 수수료 220원을 더 내고 구입을 했네요. 배당은 분기별로 나온다고 하는데요. 그러니까 1년에 4회 배당이 나온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10만 원 치 구입해두었는데 배당금이 900원이 나왔네요. 그렇다면... 4번 받는다고 생각하면 곱하기 4를 해서 3,600원... 10만 원 넣고 3,600원이면 배당 수익 3.6%라는 계산이 나오네요. 백만 원 치 넣었다고 생각한다면 3만 6천 원... 나름 괜찮은 수익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배당 수익은 이렇게 되지만 부동산 자체가 가격이 오르게 되면 그것으로도 시세 차익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데요. 사실 배당금보다 매매 차익이 더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투자한 동대문에 있는 부티크 호텔 르릿은... 안 오르는데요..?

부동산 조각 투자 _ KASA부동산 조각 투자 _ KASA

5천 원에 구입을 했고 아직 5천 원입니다. 매각이 된다고 하면 가격이 올라갈까요? 보이듯 평일 09:00~17:00에는 사람들끼리 주식을 사고팔듯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건물이 매각되기 전에도 이렇게 사람들끼리 매매를 해서 시세 차익을 낼 수도 있겠죠. 저는 그냥... 매각될 때까지 기다려볼 요량입니다.

부동산 조각 투자 _ KASA부동산 조각 투자 _ KASA

가장 많이 상승했을 때가 배당금 지급하는 기간에 5,100원(2%)까지 상승을 했었던 적이 있네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저는 사실 큰 금액을 투자한 것은 아니라서 그냥 앞으로 어떻게 될지 천천히 한 번 지켜볼 생각입니다. 많은 액수를 투자하기에는 사실 부동산 조각 투자라는 것을 처음 해보기도 하고,,, 중요한 건 그만큼 돈이 없어요ㅎㅎ... 한 번 지켜보면서 매각이 완료될 때까지 어떻게 변해가는지... 경험 삼아 한 번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들고 있으면 아주 작은 지분이기는 해도 건물주이기는 한... 나쁘지만은 않은 그런 느낌?!

오늘은 이렇게 부동산 조각 투자 앱 KASA를 알아보았습니다. 언젠가는 매각이 돼서 수익 났다고 포스팅을 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부동산 조각 투자 KASA
KASA에서 공모한 동대문 호텔 르릿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