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일상

베개 이불 헌옷수거함에 넣어도 될까?

by 알고싶은 날개 2024. 1. 23.

이사를 하거나 짐 정리를 할 때, 베개와 이불 등의 침구류를 버려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 거취를 옮기면서 베개와 이불을 버려야 했었는데요. 일반적인 의류는 헌옷 수거함에 다 버렸지만, 베개는 헌옷수거함에 버려도 되는지... 버리기 전에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라요.

 

베개 이불 헌옷수거함에 버리면 안 됨.

결론부터 보면 베개와 이불과 같은 솜 내장제가 들어간 제품은 헌옷수거함에 버리면 안됩니다. 의류수거함에도 보면 적혀있는 내용인데요. 기본적으로 의류, 커튼은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불은 없어요. 다만, 담요는 버려도 됩니다. 헌옷 수거함에 버릴 수 있는 품목은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버려야 하나?

베개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투기한다

베개와 이불 등의 솜 내장제가 들어간 섬유 제품은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는 것이 맞습니다. 번거롭더라도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려야 문제없이 버리게 되는것입니다.

 

쓰레기를 잘못버리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잘 확인해서 버리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계란 껍질은 음식물쓰레기일까? 헷갈리는 음식물 / 일반 쓰레기 구별방법

계란 껍질이나 닭 뼈와 같은 단단한 음식을 버릴 때 막상 버리려하면 이게 일반 쓰레기인지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려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2005년부터 음식물 쓰레기

jalsalabose90.tistory.com

 

 

망간 알카라인 건전지 가격 차이나는 이유

다이소에 건전지를 구입하러 가면 망간 건전지 / 알카라인 건전지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망간 건전지와 알카라인 건전지가 가격 차이가 나는 이유와 사용 용도에

jalsalabose9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