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일상

풍납동 루브르 스터디카페 방문기

by 알고싶은 날개 2023. 1. 1.

송파구 풍납동에 위치한 루브르 스터디카페를 방문해봤습니다. 스터디 카페는 가끔 조용히 작업을 하고 싶을 때 찾는 곳인데요. 한 번 방문해봤더니... 정기권 끊고 싶더라고요. 방문 후기를 적어볼게요.

 

위치

 

풍납동 루브르 스터디카페 방문기풍납동 루브르 스터디카페 방문기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도시락 바로 옆에 있네요. 지하에 있어서 입구는 좁은 편이지만 그래도 내려가보니 넓더라고요. 내려가보니 키오스크가 저를 맞이했습니다.

 

 

풍납동 루브르 스터디카페 키오스크키오스크

키오스크에 회원가입하고 나니 좌석을 선택할 수 있었어요. 열람실. 스터디룸. 노트북 존 크게는 이렇게 구별이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노트북 존이 있는게 마음에 드네요.

루브르 스터디 카페 요금제

가격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한달하면 12만원이네요. 정기권으로 끊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물함은 따로 비용이 드네요.

 

간단한 인증과 함께 결제 완료.

입장 바코드입장 바코드

결제를 마치고 나니 카톡으로 바코드가 오는데 이걸 바로 가져다 대면 문이 열립니다. 문은 닫히면 자동으로 잠기기 때문에 잠시 나올 경우에도 꼭 핸드폰은 들고 나와야할 것 같습니다.

 

끝나갈 시간이 되니 10분전에 알람이 따로 울리더라고요.

사물함공공 물품

입구를 들어가니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 담요. 스탠드. 충전기. 독서대 등이 비치되어있었습니다. 이런 물건들은 필요한 사람들은 가져다 쓰면 되는 것들이에요. 공공물건이니 깔끔하게 쓰고 제자리에 두는게 좋겠네요.

 

노트북 존 좌석노트북 존 좌석
노트북 존

노트북 존은 이렇게 6자리가 있는데요. 콘센트가 있고 USB 충전을 할 수 있는 게 두개가 있었어요. 자리가 적기는 한 것 같지만 하나하나 자리가 널찍해서 좋았습니다. 노트북을 하나 둬도 충분히 넓더라고요.

 

책상 위에 곰돌이랑 화분 귀엽습니다.

휴게존휴게존휴게존

옆에 있는 휴게존. 여기는 간식거리가 있고 이름 그대로 카페이기도 하기 때문에 커피를 뽑아서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과자는 먹고 싶으면 먹으면 됩니다.

 

프린터프린터

프린터도 있었어요. 하루 10장까지는 인쇄를 해도 되기 때문에 인쇄만 하러 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이런 인테리어 용품... 갖 고 싶 다.

열람실스터디룸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열람실과 스터디룸이 있더라고요.

화장실

조용한 독서실 느낌이 들어서 화장실을 이용할 때 조금 소리 나겠구나 싶었는데요. 화장실이 멀리 떨어져 있어요. 전체 공간은 지하에 있지만 화장실은 1층으로 따로 빠져있었습니다. 조용한 공간을 만드는 데 신경을 쓴 것들이 느껴지는 공간 배치.

중학생 입장 불가 안내문

중학생까지는 못들어가는 곳. 어린 아이들이 있으면 당연히 시끄러워지는데 그런 점은 없겠더라고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사실 손님이 거의 없어서 정말 조용하게 머물다가 나와서 더 좋은 기억이 있었던 것도 같습니다.

아메리카노

누구 눈치 볼 것 없이.. 맘껏 이용하고 조용히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억을 갖고 나왔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정기권을 사서 이용하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