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돈 버는 습관

쿠팡 반품 제품 구매 후기 _ 쿠팡 반품제품 괜찮을까..?

by 알고싶은 날개 2022. 9. 23.

쿠팡 반품 제품 구매 후기

 

쿠팡을 보다 보면 반품 제품을 확인할 수 있어요. 반품 제품 하면 약간 불안한 마음이 있지만 쿠팡에서 검수를 한 후 발송을 하는 제품들이라 하니 반신반의하면서 한 번 주문을 해봤습니다! 구입 후기 한 번 적어보도록 할게요~!

 

 

 

구입한 제품은 얼마전에 잃어버렸던...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이어폰은 잃어버려야 제맛이죠!

눈물을 머금고 재구입....하려하니 막상 제값 주고 사기가 아깝더라고요.
그래서 반품 제품으로 주문.

 

반품 상품 등급

 

쿠팡 반품 제품쿠팡 반품 제품

반품 제품별로 상태가 나와있어요. 상태에 따라 최상 / 상/ 중 이렇게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최상인 제품은 사실상 그냥 바로 반품이 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설명을 읽어보면 알 수 있지만,,, 어쨌든 개봉이 되었던 제품들이네요.

너무 길어서 자세히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상태에 따라 외관상의 문제는 있을 수 있지만, 기능상의 문제는 없는 제품이라는 것이 핵심일 것 같아요.

 

제가 구입하려는 상품은 새상품은 67,900원이지만. 상태에 따라 상 - 52,520원 / 중 - 49,430원 / 중 - 46,960원

같은 상태 중 짜리인데 왜... 가격이 다른지는 모르겠습니다.ㅋㅋ

어쨌든 일단 제일 싼 걸로 구입! 중 상태 제품 중에 더 저렴한 46,960원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하자 있으면 반품받아주겠지라는 생각으로 일단 구입했어요. 저번에 쿠팡으로 반품하는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던 기억이 있어가지고...

쿠팡 반품 제품

배송도 무료로 해주니 사실 차이가 제품 가격에 비하면 차이가 적은 차이는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품 개봉 후기

쿠팡 택배

바로 다음날 도착한 택배...

역시 배송 하나는 정말 빠르네요.  중고품이라도 포장은 괜찮았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_ 쿠팡 반품 제품블루투스 이어폰 _ 쿠팡 반품 제품

안에 내용물.

별로 예민한 편은 아니라 그런지 거의 그냥 새 제품 같았습니다. 뒤에는 개봉이 되었던 흔적이 확실히 있었어요. 다시 하얀 테이프로 닫아 놓은 느낌. 이렇게 하얗게 안 붙여놓았으면 저였으면 개봉된지도 몰랐을 거예요... 

 

어쨌든 박스는 거의 멀쩡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_ 쿠팡 반품 제품블루투스 이어폰 _ 쿠팡 반품 제품

개봉한 제품. 구성품도 다 잘 있었어요.

이어폰 외에 짧은 USB 케이블도 있었고, 작동도 잘 되었습니다.

 

중 제품은 외관상 흠집이 4개 미만이라고 적혀있었지만 눈 가까이 대고 찬찬히 봤지만 흠집은 못 찾았습니다.

연결도 잘 되고 작동도 잘 되더라고요.

 

이번 구입은 뽑기 성공!

 

다른 분들 반품 제품 구입 후기를 살펴봤는데 운이 안 좋은 분들은 문제 있는 제품을 받았다는 후기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약간은 뽑기 느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다행히도... 만일 저처럼 잃어버렸다거나 새 상품으로 구입하기 너무 싫을 경우, 혹은 별로 제품에 대해 민감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런 제품을 구입해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전자 기기는 약간은 리스크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반품 제품에 따라 상태가 크게 상관이 없는 제품. 예를 들면 베개라던지 커피믹스.. 뭐 그런 건 반품 제품도 적극 이용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 것도 반품 제품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번 쇼핑은 성공해서 뿌듯하네요~!

 

쇼핑은 너무 즐거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