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돈 버는 습관

구글 애드센스 주소 인증 안올 때 _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우편 수령기

by 알고싶은 날개 2022. 10. 27.

구글 애드센스 주소 인증 드디어 받았다...!

3번의 시도 끝에 우편 받은 방법

결론 : 받은 주소는 주소1에 동. 호수 포함해 모든 주소를 한글로 작성해서 입력했더니 4주 후에 도착. 주소2는 공백

 

주소 인증에 대해 궁금한 부분에 대한 해소나 주소 인증이 오지 않는 사람에게 부디 정말 도움(우편이 안오면 생각보다 많이 힘들다)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작성하는 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다들 알게 되는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가 문제가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구글 애드센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을 하지 않을까 싶다.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 '수익'을 얻고 싶다는 점. 다행히 티스토리구글 애드센스 링크를 삽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내가 쓴 글들이 조회수만 많이 나오더라도 글을 쓰고 싶은 동기 부여가 되는데, 애드센스를 통해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준다면 이만큼 좋은 게 있을까 싶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를 등록하고, 광고 코드도 열심히 넣어가면서 글을 열심히 썼는데...

 

주소 인증 핀(PIN) 우편이 안온다

멀쩡히 그냥 운영하던 블로그도 접어버리고 싶은 상황.

 

주소 인증 3번에 걸쳐 받아낸 후기, 그리고 도착했을 때 구글 애드센스에 주소를 어떻게 적으면 오는 지를 적어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부디 우편이 오지 않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 구글 애드센스 준비하는 분들은 읽어보면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첫번째 발송.

첫번째는 예기치 않게 우편이 발송이 됐다. 구글 애드센스의 우편 발송 기준은 10$. 10$를 넘어가면 자동으로 내 구글 계정에 등록된 주소로 발송이 된다. 갑자기 발송 후 통보하는 방식. 다만,,, 아쉬웠던 점은 난 이미 이사를 갔는걸...

이사 가기 전에 주소로 발송이 되었다. 가까이 있는 주소도 아니고 아주 먼 주소. 그래봐야 국내이기는 하지만, 갑자기 발송이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에 관심이 있고 광고를 삽입에 대한 생각을 한다면 주소는 미리! 바꿔두고 광고를 넣어두기를 바란다. 물론 이사가는 경우가 많지는 않겠지만...

 

애드센스 주소 입력방법

 

애드센스 계정의 수취인 주소 변경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두번째 발송.

두번째 발송은 주소를 정확히 입력했다. 그러나 나중에 보니 그게 정확히 입력한게 아니었다. 구글 애드센스에는 주소1, 주소2 이렇게 입력하도록 입력란이 제공되어있다.

한국인들의 생각으로는 주소1에는 특별시(도) 구(군) 이렇게 입력을 하고 주소 2에는 아파트 동, 호수 이렇게 입력을 하게 될 것 같다. 물론 나도 그랬다. 하지만,,, 오지 않았다. 외국에서 3년간 거주를 한적도 있었지만, 해외 주소의 경우 작은 주소부터 큰 주소로 우리와 반대로 작성을 하기도 하고,,, 해외와 한국은 정말 다른 점이 많다. 왜 이걸 생각하지 못했을까... 주소1에 다 적어두어야하는데... 6주 동안 기다렸다. 안와서 다시 신청

 

세번째 발송.

이런 저런 수령 후기를 둘러보면서 주소1에 모든 주소를 입력하고 발송을 했다. 4주 후 도착. 이렇게 간단한 걸 왜 이렇게 오래 힘들게 했는지 모르겠다.

 

핀번호를 애드센스 입력란에 들어가서 입력하니 간단하게 입력이 끝이 났다. 이제 외화 통장을 만들어두고 100$이 되면 받을 일만 남았다! 이제 빨간 종을 안봐도 된다... 하지만 광고 크롤러 오류는 왜 이렇게 계속 뜨는 걸까

 

참고 : 핀번호는 동일한 핀번호를 발송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난 번 발송한 우편 속 핀번호와 한 번더 발송한 우편의 핀번호가 동일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총 4번의 우편 발송 기회가 있다고 합니다.

댓글